JAY씨의잡담

아이유 공식입장 발표한 이유는?

2021. 1. 25.
반응형

새 정규앨범 '셀러브리티' 발매를 앞둔 아이유의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에서 오늘 공식입장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동안 아이유는 다수의 악플러들에게 고통을 받아왔었는데요, 아이유에 대한 이유없는 악의적인 비방이나 허위사실들을 유포한 악플러들이 이제 강력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아이유, 그동안 참을만큼 참았다.

 

먼저, 아이유의 소속사인 이담 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EDAM엔터테인먼트입니다.

EDA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아이유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앞서 당사는 지난해 EDA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아이유에 대한 악의적 비방, 허위사실 유포, 성희롱, 사생활 침해, 인신공격 및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을 대상으로 선처 없는 강력한 법적 대응할 것을 공지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추가 진행 상황을 알려 드립니다.

당사는 그동안 신고 메일을 통해 한 비공개 카페에서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지속적인 악성 게시물이 게시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서 회사 내 자체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자료를 통해 새로운 증거를 수집하였고, 수사 기관에 추가 고소장을 제출해 가해자 다수의 신원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들 중 일부 가해자들은 모욕적인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인격 모독 등 무분별한 악플을 지속적으로 일삼아 형법상 모욕죄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되어 벌금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 밖의 다수 가해자들도 수차례 소환 조사를 받았으며, 초범인 점을 고려하여 교육이수 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 아이유와 아이유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을 향한 악성 게시물 근절을 위해 새로운 증거 자료 수집 및 보완, 자체 모니터링 등을 토대로 악성 게시물 관련 고소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특히 폐쇄적인 일부 커뮤니티에 대한 팬 여러분들의 제보는 현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적인 게시물을 작성하는 악플러들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당사는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더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또한, 최근 소속사 직원 및 지인을 사칭하여 허위사실 유포나 금전 등을 요구하는 피해 사례들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행위는 명백한 범죄이므로, 이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할 것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EDAM엔터테인먼트는 팬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를 기울여, 아티스트 아이유와 유애나가 함께 하는 매 순간이 따스한 봄날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 아이유인스타그램

 

 

이담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전문을 통해서 앞으로 악의적인 게시물을 작성하는 악플러들에게 강력한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는데요, 그 어떤 선처나 합의사항 없이 정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대목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그동안 아이유에게 이유없는 비방이나 성희롱 등의 게시물들을 게시한 일부 가해자들은 모욕죄,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되어 벌금형을 선고받았는데요, 이렇게 벌금형을 선고받은 가해자들 외에 다수 가해자들의 몇차례에 걸쳐서 소환조사를 받았었고, 몇몇 초범자들은 기소유예 처벌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담엔터테인먼트 앞으로의 방침은?

사진출처 - 아이유인스타그램

 

이담엔터테인먼트 에서는 앞으로 소속 아티스트들을 보호하고, 악성 게시물들을 근절하기 위해서 새로운 증거자료를 수집하고 자체적으로 모니터링을 통해서 악성 게시물 관련 고소건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에 법적인 처벌을 받은 악플러들은, 비공개 카페 등 폐쇄적인 커뮤니티 환경에서 활동하던 악플러들이라고 하는데, 아이유의 팬들에 의한 제보로 해당 악플러들이 법적인 처벌을 받을수 있었다고 합니다.

 

 

 

예전에도 아이유 악플러들이 집단으로 고소를 당해 집단으로 벌금형이 확정되었던사건이 있었는데요, 모욕죄로 고소당한 악플러들이 억울하다며 맞고소를 진행하려고 했다가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았던적이 있었죠.

 

아이유의 소속사는 예전부터 악플에대한 선처가 아예 없이 강경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로 유명했었죠. 꼭 이렇게 법적인 처벌때문만이 아니라 연예인에 대한 근거없는 비방과 악플은 본인에게도 그다지 유익하지 않아 보입니다.

 

사진출처 - 아이유인스타그램

 

아무튼, 인기가 높아지면 수많은 악플에도 시달리기 마련일텐데, 비방 수위가 높고 근거없는 루머를 퍼트리는 악성 악플, 게시물들은 다른 소속사에서도 이렇게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하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www.naewoe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20643

 

아이유 공식입장 "가해자 신원확보" - 내외일보

[내외일보] 가수 아이유 측이 공식입장을 통해 비공개 카페에 악성 게시물을 올린 악플러들을 상대로 법적조치에 나섰다고 밝혔다.25일 아이유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에 공식입장문

www.naewoeilbo.com

sports.donga.com/article/all/20210125/105107003/1

 

[전문] 아이유 공식입장 “악플러들 벌금형”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가 ‘악플러 고소’ 건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EDAM엔터테인먼트는 25일 공식입장문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아이유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

sports.donga.com

 

반응형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